Assert
표준 C++에서 제공
- 조건이 False 일 때 프로그램을 중단.
- 디버깅 중 주로 사용되며 Release 빌드 시 제외
Check
언리얼엔진에서 제공
- Assert와 유사한 기능을 하지만 언리얼엔진에서 제공한다는 차이가 있음
- USE_CHECKS_IN_SHIPPING 기능을 이용해 릴리즈 빌드에서도 적용 가능
"이 변수는 절대로 null이 아니어야 해!
만약 null이면 프로그램을 멈춰!"
Verify
언리얼엔진에서 제공
- Check와 유사한 기능을 하지만,
디버그 중에는 프로그램을 종료시키고 릴리즈 빌드의 경우 계속 진행함
"이 함수는 반드시 성공해야 해!
디버깅 중에는 실패하면 프로그램을 멈출 거야.
하지만 릴리즈 빌드에서는 실패해도 프로그램을 계속 실행할 거야."
Ensure
언리얼엔진에서 제공
- Verify와 비슷하지만 치명적이지 않은 오류에 사용
- 디버그와 릴리즈 모두 프로그램을 종료시키지 않고 크래시 리포터에 알림
"이 함수는 반드시 성공해야 해!
만약 실패하면 크래시 리포터에 알리고 계속 실행할 거야."
'[게임 개발] 언리얼엔진 공부 > 개인 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me Instance (0) | 2024.04.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