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한의 자바 입문] 자바란?

2025. 3. 26. 22:39·JAVA/김영한의 자바 입문

hello.java -> hello.class로 컴파일(인간의 언어를 기계어로 변환)
이후 자바 가상 머신(JVM)이 실행

인텔리제이에서 자바코드를 컴파일 할 때 사용하는 javac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실행시켜서 처리해줌

그래서 out 폴더에 .java 파일을 컴파일해서 .class 파일로 남긴것을 확인 가능(해당 .class 파일은 인텔리제이에서 확인 시 디컴파일 하여 인간의 언어로 보여준다)

*디컴파일 시 주석은 모두 날아감

 

윈도우 게임은 리눅스에서 돌아가지 않음

 

하지만 자바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은 모든 OS에서 실행! 특정 OS에 맞춰서 개발하지 않아도 된다.

개발자는 각 OS에 맞는 자바를 설치만 하면 됨!

자바 프로그램은 JVM에서 구동되고 이 가상 머신이 각 운영 체제에 맞춰서 실행되게 해주기 때문.

 

서버 개발 시 OS는 리눅스 사용, AWS를 사용하여 서버 개발 한다면?

Amazon Corretto 자바 사용 (AWS에 최적화)

리눅스 서버에 설치 (자동으로 OS에 맞춰서 실행됨)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JAVA > 김영한의 자바 입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영한의 자바 입문] 리터럴  (0) 2025.03.28
[김영한의 자바 입문] 변수  (0) 2025.03.27
'JAVA/김영한의 자바 입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김영한의 자바 입문] 리터럴
  • [김영한의 자바 입문] 변수
람팜팜~
람팜팜~
:)
  • 람팜팜~
    RumPumPum
    람팜팜~
  • 전체
    오늘
    어제
    • 전체 (124)
      • 🎵 일상 (2)
      • JAVA (5)
        • 김영한의 자바 입문 (3)
      • JavaScript (13)
      • ---------------------------.. (0)
      • [게임 개발] 포트폴리오 (2)
        • RPG (1)
        • 슈터-플랫포머 (1)
      • [게임 개발] 개발 일지 (28)
        • RPG (25)
        • TopDownProject (3)
      • [게임 개발] 언리얼엔진 공부 (9)
        •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1 (6)
        •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Part.2 (1)
        • 개인 메모 (2)
      • [게임 개발] 알고리즘 공부 (60)
        • 프로그래머스 (8)
        • 백준 (52)
        • 개인 메모 (0)
      • [게임 개발] CPP 공부 (2)
        • 이것이 C++ 이다 (1)
        • Effective C++ (0)
        • Effective Modern C++ (0)
        • 홍정모 그래픽스 새싹코스 (1)
      • [게임 개발] CS 공부 (3)
  • 블로그 메뉴

    • 링크

      • Github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슬라이딩 윈도우
      dp
      context switching
      참조자
      투포인터
      dfs
      메모리구조
      역참조
      문자열
      데드락
      해시
      누적합
      프로세스
      그리디
      스레드
      우선순위 큐
      브루트포스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람팜팜~
    [김영한의 자바 입문] 자바란?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