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개발 마무리

2023. 10. 7. 22:03·[게임 개발] 개발 일지/RPG

서론

게임의 기능에 대한 구현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기 위해서 게임을 실행 했을 때 나타나게 할 메인 메뉴를 만들었습니다.


메인 메뉴 구현

메인메뉴를 위한 게임모드를 만들고, 그 게임모드에 디폴트 폰으로 지정하기 위해 블루프린트로 폰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후 카메라를 배치하여 화면을 보여주어 메인메뉴의 배경을 구성하게 하였습니다.

 

 

다음과 같이 화면을 구성해 주고 카메라가 포함된 폰을 생성하기 위해 플레이어 스타트를 배치해 주었습니다.

 

이후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다음과 같이 메인 메뉴 위젯이 나타나도록 설정해 주면 
메인 메뉴에 대한 구현이 끝나게 됩니다.

 

구현 결과

배치한 애님 인스턴스들과 메인 메뉴 위젯이 성공적으로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최종 빌드

구현한 게임을 실행파일로 바꿀 수 있도록 최종 빌드를 해 보겠습니다!

 

디버깅에 관한 모든 기능이 제거 되지만 가장 빠르고 용량이 작은 결과물을 만드는 Shipping 설정으로 게임을 
빌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적으로 빌드가 완료되어 게임이 실행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발을 마무리 하며

개발기간 (9/7 ~ 10/7)

약 4주간의 개발 기간동안 많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위젯의 구성과 충돌처리, 싱글톤 패턴과 옵저버 패턴 등등많은 지식을 배우고 또 그것을 직접 활용해 보며 이론으로만 배우는 것 보다 훨씬 더 빠르고 정확하게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알피지 게임을 구현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구현 할 수 있었는데 이로 인한 다양한 상황에 대한 트러블 슈팅 과정이 저에게 있어 값진 경험이 되었고 한층 더 성장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 - 10 - 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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